본문 바로가기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 연금술 장인되는 법 :D

얼마전까지 장신구 명장이었던 하포찌

 

마이스터 세트를 완성하면서 이제 타임리스 이어링을 만들어 파는 일은 바이바이 하기로했습니당 :D

 

연금술을 배우게 되면 비약을 2종류 사용할 수 있어서 보스 돌기 편하고

장비 합성도 할 수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그래서 보통 보스를 도는 본캐로는 장신구 보다는 연금술을 배우는게 좋습니당

(장인,명장 될 필요없이 연금술을 배우기만 해도 2종류 비약을 사용할 수 있어요)

 

 

그렇지만 저는 요리도 직접 만들어먹는걸 좋아하는 여자인지라...=ㅁ=;;

비약도 제가 직접 만들어 먹고 싶어서 연금술 명장까지 도전합니당

 

*주의 : 연금술 명장이 되어도 크게 좋은 건 없음

비약은 만들어 먹으나 사서 먹으나 가격 거의 비슷함!*

 

 

자 그렇다면 먼저 리스항구로 가서 제일 싼 방어구를 장비창에 꽉꽉 채워 사옵니다

사실 가죽모자인가? 하는게 500메소로 제일 저렴하지만

저는 물개 모자가 귀여워서 물개모자를 샀어요

 

 

 

그냥 본인이 원하시는걸로 장비창 꽉꽉 채워주시면 됩니당

 

 

 

그다음 마이스터빌에서 맹스에게 연금술사의 돌을 사줍니다

 

 

 

연금술 가르쳐주는 소녀에게서 장비아이템을 합성해 주어요 :D

한번 합성하는데 연금술사의 돌 1개가 필요합니당

 

 

 

 

슝슈슝

 

 

한번 합성할때마다 연금술 숙련도가 94씩이나 올라요

이 노가다를 많~이 해주시면 금방 연금술 Lv.10에 도달하실거에요

 

 

이제 Lv.10부터가 문제인데

 

Lv. 10 --> 장인 갈때는 장비 합성이 숙련도를 주지 않아요

그냥 피로도만 쌓일 뿐 주는 숙련도는 없습니당

 

그래서 저는 위 이미지 상 빨간 점으로 표시해 놓은 물약 3가지를 만들었습니다

이게 5분 쿨이 있기 때문에 은근 시간이 오래걸려요..ㅠ ㅠ

굉장히 지루합니당 =ㅁ=

(하루 안에 만드시기는 힘들거에요...;;)

 

 

요 지루한 과정을 거쳐서 저는 Lv.10 숙련도를 모두 채웠습니당

 

 

 

장인되는데 100만메소도 필요합니다 

 

 

손재주 2080이나 주네요 우와 ㄳㄳ

 

 

손재주 67이네요 언넝 100가고 싶어요 :D

 

 

장인이 되면 보킬비, 관통비, 경축비 등등 각종 비약을 만드실 수 있어요

그 외에도 분해기라던지 가방이라던지 잡다한 것들도 만들 수 있습니당

고급 보스킬러 비약 같은 것은 명장이 되어야 가능한데

장인부터는 비약들 만들면서 재미있게 숙련도 올릴 수 있을 거 같아서 기대가 됩니당 :D

 

언넝 명장도 달고 찾아올게요 ^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