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에픽세븐] 에픽세븐 2021 업데이트/에픽세븐 라이즈/신규유저 선별소환 추천/21.05.27 RISE 업데이트

작년 말 부터 재미있게 즐기고 있던 모바일 게임 [에픽세븐] !
캐릭터들이 다양하고 컷신이 화려해서 캐릭터 모으는 재미로 나름 꾸준히 하고 있었는데요
신규 유저들에 대한 진입장벽이 타게임들에 비해 높아 신규유저분들에게 추천드리기 어려운 게임이었고,
최근 다양한 사건/사고들로 유저들 사이에서 불만이 여러가지로 많았던 게임이기도 합니다.

그러던 와중 5/9 에픽세븐이 21.05.27 예정된 RISE 업데이트 내용을 발표하는데요,
기존 유저 뿐 아니라 신규/복귀 유저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패치들이 많이 있어서 가져와 봅니다.
에픽세븐을 다양한 이유로 시작하지 못하고 계셨던 분들이나, 월광영웅 얻기 어렵고 진행이 막혀서 접었던 분들이 복귀하시기에 정말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요!

5/27 업데이트 주요내용 정리

일단 기존/신규 유저분들 모두 가장 좋아하실 만한 내용을 소개드리자면 무려 월광 5성 영웅 선택권입니다..!

달빛의 인연

모든 월광 영웅이 해당되는 것은 아니며, 위 이미지 상 나와있는 6명의 영웅에 해당됩니다.
① 집행관 빌트레드
② 무투가 켄
③ 어둠의 코르부스
④ 빛의 루엘
⑤ 환영의 테네브리아
⑥ 심판자 키세

저는 에픽세븐에서 랜덤 월광 5성 소환권도 주는 것도 기대를 안했었는데...무려 월광 5성 선택권을 주네요!
그것도 없으면 꼬운 월광 영웅 1순위를 다투는 집행관 빌트레드환영의 테네브리아가 껴있습니다.
사실 저는 둘 다 없어서 뭘 받을지 아직도 정말 고민중인데요~ 기간 제한이 없고 소환 기회가 한번 뿐인 만큼 다들 신중한 선택 하시길 바랍니다. (생뉴비시라면 집행관 빌트레드를 받는 것을 추천드려요!)

본 '달빛의 인연' 업데이트는 이벤트성으로 기간제한 소환권을 주는 형태가 아니라, 에피소드1, 성약의 문 신전 지하 클리어 시 오픈되며, 현재 있는 [인연 영웅]과 비슷한 형태로 제공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얻을 수 있는 기간 제한은 없는 것으로 보임)

소환시 뽑기로 얻는 것 처럼 뾰로롱! 제단에서 등장하는 것은 아니고, 처음에는 모험 및 일부 컨텐츠에서만 사용가능하나, 메인 미션 4가지를 모두 클리어 할 시 뽑기로 얻은 영웅과 동일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이미 보유한 영웅을 재소환 하시는 경우에는 해당 영웅 뿐 아니라, 은하의 주화 10개도 함께 지급될 예정이라고 하니 이미 영웅을 보유하고 계셨던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업데이트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에픽세븐에서 선별소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에픽세븐은 리세마라가 거의 필수로 자리잡은 게임 중 하나인데요, 5성 영웅 세크레트, 5성 아티팩트 별의노래를 선별소환에서 들고 시작하시면 필수 토벌컨텐츠인 와이번 13단계 진입장벽이 많이 낮아집니다.

토벌 컨텐츠를 통해 무수히 많은 장비파밍의 노력이 필요하고, 와이번 토벌은 장비 뿐 아니라 골드 및 여러가지 재화의 수급처이기도 해서 와이번 13단계를 빨리 진입하는 것이 정말로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기존 신규유저분들에게 진행되었던 선별소환 30회에서는 5성영웅이 확정적으로 등장하지도 않았고, 마음에 좀 드는 영웅 풀이 나오더라도 재소환을 하게 되면 앞서 소환했던 목록들이 모두 사라지게 되어 리세마라가 번겁고 힘들었습니다.

앞으로는 선별소환 개선을 통해 1회차, 10회차, 20회차, 30회차에서는 5성 영웅이 확정적으로 1명 이상 나오게 되며, 마음에 드는 소환결과가 있는 경우 기록 후에 소환이 가능합니다. [메이플로 치면 레드큐브를 블랙큐브로 바꿔주는 개념입니다.]

저도 세크레트를 선별소환으로 들고가기까지 리세마라만 거의 3일 이상 했던 기억이 있었는데, 이렇게 바뀌게 되면 더 쉽게 원하는 영웅과 아티팩트를 잘 챙겨서 시작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앞서 말씀드린 '달빛의 인연'으로 월광 5성까지 한마리 얻고 가신다면 정말 든든하게 게임 시작하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인연 영웅 '안젤리카' 추가

게다가 이전에는 선별 소환을 통해 챙겨가야 될 영웅 중에 4성 안젤리카가 있었는데요, 와이번 13단계에서 탱커역할을 수행하는, 초보자분들에게 거의 필수 영웅이었던 요 녀석을 무료 영웅으로 배포 할 예정입니다. 선별소환처럼 바로 주는 것은 아니고, 에픽세븐에 원래부터 있던 '인연' 시스템을 통해 미션 클리어 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이로써 에픽세븐 신규유저분들의 선별소환 부담을 정말 많이 줄여준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 뉴비분들이라면 에픽세븐 선별소환에서 [세크레트(5성영웅) or 별의노래(아티팩트)] 들고 가시길 추천드릴게요! 와이번 13단계 진입이 많이 쉬워지실 것입니다.

또한 이 외에도 인연 영웅 획득 난이도 감소, 머라고라(게임 내 스킬강화 재화) 획득량 증가, 행동력 요구량 감소, 여러 편의성 패치 등 신규 유저분들을 위한 패치들을 여러가지 시행할 예정이니, 평소에 에픽세븐을 흥미롭게 보셨던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에 시작해 보실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본 패치는 5/27 업데이트 이후 진행 될 예정입니다.
참고하셔서 즐겜하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