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레전드

[롤] 명예 올리는 법 총정리/시즌 보상 받는 법/롤 명예작

안녕하세요 그동안 롤 관련된 글은 거의 작성한 적이 없었는데

이번에 시즌 종료와 관련하여 롤 명예 레벨에 관해 제가 알아본/알아낸 사항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라이엇에 문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1. 롤 시즌 보상은 명예 2레벨 이상 유저들만 획득 가능하다.

현재 롤에 접속해보시면 내정보창에 본인의 명예 및 시즌보상 획득가능 여부에 대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명예레벨이 시즌 종료일인 11월 12일 기준 2레벨 이상인 유저들만 랭크 보상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2. 랭크보상에는 승리의 오리아나 스킨 및 로딩창 테두리도 포함된다.

명예레벨이 2레벨이 되지 않는다면 해당 시즌의 승리의 스킨 및 크로마는 물론 테두리, 명예와드 모두 획득 불가능합니다.

 

3. 매크로사용/대리 등으로 게임이용제한을 받은 유저는 시즌보상을 받을 수 없다.

욕설리폿등으로 채팅금지 제한 5회, 25회 등으로 명예레벨이 강등된유저들은 시즌종료전까지 명예를 복구하면 보상획득이 가능하지만

한번이라도 그 시즌이내에 매크로, 핵, 대리 등으로 게임이용제한을 받은 적 있는 유저는 시즌보상에서 제외됩니다.

반복적 욕설로 채금뿐 아니라 게임이용제한까지 받은 유저들도 시즌보상에서 제외된다고 합니다.

 

4. 시즌 종료이후 프리시즌에 제재를 받는 경우에도 지급된 보상이 회수될 수 있다.

2018시즌 이내 위에 작성한 내용의 부정행위로 제재를 받는 경우 언제라도 시즌보상이 회수된다고 합니다.

또한 욕설리폿도 받지 않도록 조심해야겠습니다.

이전과 달리 명예 시스템을 도입하여 더욱 엄격하게 랭크 보상을 관리하려는 라이엇입니다.

저 또한 플레이도중 욱하여 던진 욕설로 리폿을 받고 명예 레벨이 내려갔었는데요

시즌 종료 전까지 명예레벨을 복구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던 중 알아낸 명에 레벨 올리는 법/명예작에 대해 작성해보겠습니다.

일단 명예레벨을 올릴 수 있는 기본 사항에 대해 알고 계셔야 합니다.

 

1. 명예 점수는 명예를 받지 않더라도 플레이를 많이 하면 올라간다.

- 아무도 나에게 명예를 주지 않더라도 플레이를 할 수록 명예 레벨은 올라간다고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리폿을 받지 않고 끝난 판수마다 명예점수가 오른다고도 하더라구요.

2. 내가 남에게 명예를 주는 행위 도 명예점수가 올라간다.

- 매우중요합니다. 받기만하는 것이 아니라 남에게 꼬박꼬박 명예를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3. 사전구성원(파티)끼리 주는 명예는 명예점수를 받지 못한다.

- 라이엇 피셜입니다. 그러나 간혹 파티끼리 주는 명예도 명예점수가 조금이나마 있다는 유저피셜들도 있습니다.

시즌 종료 막판에 명예를 올리고 싶으시다면 파티구성이 아닌 솔큐를 돌리시는것이 명예 점수를 더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3. 끝나고 모두 다 같이 명예투표를 하면 추가 명예점수를 받고, 이는 명예 1개 받은 것 혹은 그 이상의 효과가 있다.

- 게임시작 전이나 끝나기 직전, 팀원에게 승패에 상관없이 다같이 명예투표 하기를 유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끝나고 명예투표창이 생성되는 모든 게임에서 명예 점수를 획득 할 수 있다.

- (AI 대전도 가능) :  AI 봇전이나 , 칼바람 나락, 일반게임, 랭크게임 모두 명예점수를 올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판에 오르는 명예점수량은 게임 종류에 따라 조금씩 다른 것 같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라이엇피셜이 없으나 유저피셜로

랭크게임>일반게임>칼바람나락>AI대전 순으로 한판에 받는 명예 점수량이 많다고 합니다.

이는 한판에 소요된 시간이 길 수록 명예점수를 많이 받는다는 나름 납득이 가능한 뇌피셜인것 같습니다.

5. 명예레벨은 일정 기간이 지나야 오른다(경험상, 많은 사람의 피셜로 체득)

- 간혹 하루에 명예 1체크씩 올랐다거나 3-4일에 한체크씩 올랐다는 사람들이 있긴 하였지만 이는 확인하기 힘들었고

인증한 거의 대부분의 유저들이 일주일~10일 이상 걸려서 명예 한 체크씩 오르는 것을 보면 하루에 많은 게임을 몰아서 하는 것보다

일정하게 꾸준히 클린한 게임을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6. 명예레벨이 얼마이던 재제를 받게 되면 명예 1레벨 혹은 0레벨(2레벨 미만)으로 강등된다.

명예 5레벨이라서 나는 안심할수있다? nope

현재 레벨에 상관없이 상기 사유로 제재를 받게 되면 강등은 한순간입니다...

높은 명예레벨이신 분들은 잃는 것이 더 큰 만큼 더 사리셔야 할듯합니다...

 

 

그래서 너는 어떻게 명예레벨을 복구했는데?

제가 사용한 명예작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롤에 들어가서 우리가 일반적으로 많이 하는 PVP 모드 중에서는

주로 5대5 비공개 선택 혹은 무작위 총력전을 하루에 1-2판씩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명예작/명작으로 불리는 AI 뒤틀린 숲 대전을 하루에 적게는 10판 많게는 20판씩 해주었습니다.

뒤숲 명작이란?

이전부터 있었던 뒤숲 경작과 같은 방식입니다.

AI 뒤틀린 숲 3:3 초보대전으로 유저들끼리 빠르게 한판을 끝내며 끝날 때 서로 명예를 교환하는 방식입니다.

실제로 시즌 말 3:3 뒤틀린 숲 초보전에는 명예작/경험치작을 하는 유저들로 넘쳐났고

이 유저들과 많이 얘기해보고 친추도 받아 명예올라가는 실황을 살펴본 결과

하루 뒤숲 명작 10~20판씩 꾸준히 한 유저들은 대부분 일주일에 명예 한체크씩 오르는 모습을 볼 수있었습니다.

뒤숲 명작은 5분 30초, 경작은 7분이내로 컷을 맞추어 끝내면 되고 스펠은 강타, 순간이동을 드시고 게임하시면 됩니다.

AI 봇들이 탑라인으로 두마리, 바텀라인으로 한마리가 오기때문에

우리는 셋다 강타/순간이동을 들고 바텀라인으로 가서 타워를 빨리 부신다는 생각으로 게임을 해주시면 됩니다.

선호되는 챔피언은 직스(w)/트타(e)/원딜/철거에 유리한 다른 챔피언 등이며

너무 빨리 끝내면 경험치를 주지 않기 때문에 저는 그냥 7분컷을 내며 진행했습니다.

여기서 만난 사전구성원이 아닌 유저들과 명예를 교환하면서 추가명예점수까지 얻을 수 있었고

나름 빠른 방법으로 명예를 올린 것 같습니다.

명예1레벨 2체크까지는 한체크당 거의 한달씩 걸리곤하였었는데

1레벨 2체크-->3체크가는데 10일 

3체크(막체크)-->명예2레벨 가는데 9일이 걸렸습니다.

저는 평균적으로 하루 13판정도씩 명예작 + 칼바람이나 일반 한두판씩 하였습니다.

 

그리고 명예레벨은 굳이 다음날될 때까지 기다려보시지 않더라도 재접속 하시면 바로 반영되는 것 같습니다.

여기서 거의 3주이상 매일같이 다른 경작/명작 유저들과 AI전을 하면서 많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욱하는 마음에 한 욕설로 뒤틀린숲 AI전이라는 교도소에서 참 많은 시간투자와 마음고생을 했네용...

다음시즌부터는 욕설을 할 것 같으면 바로 차단하고 게임을 하겠다고 마음먹었습니다.

 

참고하셔서 즐거운 게임하셔요~! 불펌/도용은 법적 제재 대상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