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 돈버는 법 2탄~! 비약장사로 돈을 벌어보자

안뇽하세요~! 메이플 돈버는법 2탄~! 비약장사로 돈벌기에 대해 함께 알아볼까요?!

 

블로그에 포스팅하기위해서 거의 한달가까이 비약장사를 해보았는데요~!

비약장사를 하는 법, 비약장사의 장점, 단점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심있으신분 컴컴!

 

일단 비약장사를 하기 위해선 연금술 레벨이 10이상은 되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연금술 레벨은 어떻게 올릴 수 있을까요?

루타비스에서 구할 수 있는 전문기술 쿠폰으로도 손쉽게 올릴 수 있지만 그 쿠폰은 언제 나올지 알 수 없는 운빨요소이기 때문에

제가 이전에 올린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아래링크)

http://elise1002.tistory.com/68

자 우리가 이제 처음으로 시작할 비약장사는

1. 재물획득의비약 입니다.

연금술 장인~명장은 오래 동안 숙련도를 쌓지 않을 시 일정 시간에 비례해서 숙련도가 하락합니다.

그래서 보통 메이플을 접었다가 복귀하면 이전에 명장이었다 하더라도 금세 연금술레벨 10으로 떨어져 있게 되죠 (바로저처럼)

이때 쉽게 판매해서 이득을 보기 쉬운 품목이 바로 재물획득의 비약입니다.

연금술 10레벨만 되어도 레시피만 있다면 만들 수 있고 실패 확률도 없으며 한번 만들때 피로도도 5밖에 쌓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잘 팔립니다. 여로이상 사냥터에서 재획비를 빨면서 사냥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이죠.

재료는 최고급포션빈병1, 쥬니퍼베리씨앗오일10, 최상급아이템결정3, 현자의돌1 이나 주로 쥬니퍼베리씨앗오일의 가격에 의해 제작가격이 결정되게 됩니다.

그렇기에 쥬니퍼베리씨앗오일을 비싸게 사게되면 이윤이 거의 남지 않고 잘못하면 손해를 보는 사태까지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연금술 장인, 명장이 아닌 유저도 쉽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수요에 비해 공급도 굉장히 많아 가격경쟁이 붙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회당 100만메소정도의 이득은 있으나 계속해서 오일, 재획비 시세를 봐주는것이 좀 피곤하긴 하더라구요.

명장이되면 이제부터는 고급 보스킬러의비약이나 고급 관통의 비약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그 중 2. 고급 보스킬러의비약 의 재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중에서 가격을 결정하는 요인은 히솝꽃 오일이나 영롱한 황혼의정수라고 할 수 있고

재획비와 마찬가지로 주 재료를 싸게 구입하면 그만큼 이윤은 많이 남길 수 있는 품목입니다.

히솝꽃 오일이 쥬니퍼베리씨앗오일에비해 훨씬 저렴해서 만들 때 부담이 더 적고 계산해보니 순이익이 재획비보다 좀 더 있습니다.

레시피가 따로 필요없는 것도 고보킬 만들기의 장점이죠

그러나 쿨타임이 15분이고 피로도가 30씩 쌓여서 생각보다 금방 피로도가 풀이되서 그날 장사는 땡치게되는 면이 있더라구요.

비슷한 품목으로 3. 고급관통의 비약 이 있고 재료는 같으나 팔리는 가격이 고보킬보다는 조금 더 낮습니다.

그러나 마빌 들렀을 때 고보킬과 함께 만들어주면되어서 저는 간간히 만들어주는 편입니다.

저는 그리고 연금술 장인 → 명장 가는 길에 재획비 뿐 아니라 보킬비, 관통비를 제작해주어 숙련도를 금방 올린 편입니당.

어차피 나중에 비약장사하실 생각이있다면 필요한 재료이니 15분 쿨마다 한번씩 제작해주시면 명장 금방가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저는 요즘 요로코롬 보스돌기 + 비약장사로 얻은 돈으로 캣다이아, 매혹 플루트 등등 앞으로 들어갈 캐시템들 구비해 놓고 있습니당.

스펙업에두 좀 써야할텐디...^ㅁ^;;

쨋든 이번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버튼 눌러주세요

반응이 좋다면 다음 돈버는 법 3탄으로 돌아올게요~!